엉터리생고기 두번째이야기 5년의 운영 창업의 길을 찾다.
2021-01-06
페이지 정보
본문
많은 프랜차이즈 업체 중에 엉터리생고기 무한리필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제가 요리에 자신이 없는 편인데, 엉터리생고기 두번째이야기는 손님들이 저마다의 레시피로 조리를 해서 드세요. 주먹밥이며 된장술밥이며 그게 너무 재밌고, 또 맛있어서 단골이 되는 손님들을 보니까 저같은 똥손도 식당에 도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선 고기 상태는 무한리필 중에서도 최상급이라 자부할 만큼 훌륭하기 때문에 다른건 신경쓸 것이 전혀 없더라고요.
오픈 전 가장 큰 걱정은 어떤 부분이셨나요?
무한리필 셀프바의 반찬이 가장 큰 걱정이였는데요.(웃음) 주방 이모님께서 김치도 장아찌도 너무 잘 담그시고, 본사에서 레시피도 지원해주셔서 큰 걱정 덜었습니다. 저도 지금은 어느정도 반찬에 기여하고 있어요. 대단한 음식 솜씨가 없어도 요식업계에 도전할 수 있는 엉터리생고기 두번째이야기, 이젠 여기저기 추천드리고 다닌다니까요.(웃음)
엉터리생고기 무한리필이 다른 프랜차이즈와 남다른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경제적으로 풍족하지 않은 시절을 많이 도와줄 수 있는 착한 브랜드라는 점이 저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엉생외에도 셀빠, 공룡고기 뭐 착한고기 이런 기억도 안나는 이름의 뷔페들이 많았지만 여기보다 비싸면서 이정도도 못하는 곳은 널렸고, 이 가격에 여기보다 잘 하는 곳은 없었거든요. 창업을 결정하게된 가장 큰 이유가 좋은 품질의 고기를 좋은 가격에 배불리 먹을 수 있다는 신념이 착한 브랜드라는 점이 크게 한 몫 했습니다.
점주님만의 매장 운영에 대한 노하우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셀프바의 구성을 짤 때, 손님들의 의견 반영을 많이 시킨다는 점을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제가 음식을 잘 못하다 보니 요즘은 어떤 반찬이 철인지, 요즘 학생들은 어떤걸 고기와 같이 먹는게 좋은지 많이 물어보고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 덕에 자주오는 가족단위나 학생들과도 친구처럼 지내는 편인데요, 부녀회나 학원 친구들에게 특별히 광고하지 않아도 입소문을 내주니까 부족한 저에게도 도움이 되고, 가족들과 학생들은 맛있게 한 끼 먹고싶을 때 마다 오고 1석 2조더라고요.
예비 가맹점주님들께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엉터리와 함께한다면 저처럼 솜씨 없는 사람도 맛있는 매장을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축산을 직접 하는 브랜드다보니 원하시면 돼지고기 외에도 다양한 소고기 부위까지 무한리필로 입점시켜 영업할 수도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새로운 시도를 응원하고 도입시켜주는 엉터리생고기 두번째이야기팀 정말 믿음직스럽고 든든하기에 젊은 예비 가맹점주님들께서 분명히 마음에 들 것이라고 확신합니다.